로딩중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닫기

생활의 카드

CJ LION 생활 전문가가 전하는 생활 Tip! 정보입니다.

[주방]도시락통 냄새 해결법

2017.02.20



| 디자인도 기능도 여러 가지!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통


따뜻한 밥과 국을 그대로 보온할 수 있고, 보냉할 수 있고, 또 재가열 할 수 있는 등 요즘 도시락통은 그릇이라고 하기엔 부족합니다. 형태와 크기, 재질도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맛있는 밥과 반찬을 담는 도시락통이니까 오염과 냄새를 남기지 않고 언제나 청결하게 사용하고 싶죠. 오늘은 간단한 손질의 차이로 도시락통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오염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는 도시락통 선택법과 세척방법


도시락통은 여러 형태가 있고 그 형태에 따라 세척의 편리함과 오염 제거에 차이가 있습니다. 

「각이 없는 동그란 도시락」 과 「사각 도시락」으로 세척의 편의성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토마토 소스가 묻어있는 도시락통을 가벼운 힘으로 살짝 닦아 보았습니다. 



「각이 없는 동그란 도시락」은 씻기가 편해서 전체를 쓱 문지르듯 닦기만 해도 간단히 오염이 제거되지만, 「사각 도시락」은 네 모퉁이에 오염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색이 있는 음식물의 경우, 이렇게 바로 알 수 있지만 색이 없는 음식물의 경우는 남아있어도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도시락통 뚜껑을 연 순간, 이상한 냄새가 나요!

집에 돌아와 설거지를 하려고 뚜껑을 연 순간, 「이 냄새는 뭐지?!」하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피곤한 나머지 다음날 아침까지 설거지를 깜빡한 경우에는 상태가 더 심각해집니다. 실은  이 냄새는 간단한 방법으로 잡을 수 있는데요. 도시락을 먹은 후 어떤 손질을 하느냐에 따라 냄새가 어떻게 달라지는 지 확인해 봅시다. 
다음과 같이 같은 도시락을 사용해서 「남은 음식물을 그대로 둔 경우」「남은 음식물을 버리고 물로 바로 헹군 경우」「먹고 난 후에 바로 세제로 설거지 한 경우」의 냄새 차이를 보겠습니다.




<도시락통을 열었을 때 냄새 차이>




도시락통에 남은 음식이 들어있으면 시간의 경과와 함께 썩는 듯한 나쁜 냄새가 납니다. 
또한 세제로 씻더라도, 바로 뚜껑을 덮어 밀폐한 채로 두면 냄새가 통 안에 스며듭니다. 씻은 후에는 뚜껑을 열고 잘 건조해 주세요. 




| 주방스폰지의 「딱딱한 면」으로 닦으면 흠집이 나요!



도시락통 소재로 많이 쓰이는 「플라스틱 소재」는 기름때가 잘 묻는 특성이 있습니다. 끈적끈적한 기름때를 없애려고 스폰지의 「딱딱한 면」으로 설거지하시진 않나요? 플라스틱 소재는 부드럽기 때문에 연마입자가 들어있는 스폰지의 딱딱한 면으로 닦으면 단번에 흠집이 생기게 됩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로 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딱딱한 면으로 문지르면 흠집이 많이 생겨 뿌옇게 변합니다.  




이렇게 흠집이 생기면 오염이 쉽게 침투되므로 주의가 필요한데요! 깨끗하게 닦인 것처럼 보여도 현미경을 사용해 확대해 보면 흠집 부분에 오염이 침투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흠집이 생기면 오염이 잘 침투할 뿐만 아니라 헹굴 때 뽀드득하는 감촉을 느낄 수 없어 항상 표면이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지속되고 냄새도 잘 스며들게 됩니다.  




| 함께 해볼까요? 「도시락통 설거지」

1. 도시락통은 가능한 빨리 닦는다
「점심시간이 끝나면 양치&도시락통 설거지」를 습관적으로.
2. 바로 세제로 닦을 수 없는 경우에는 물로 가볍게 헹궈둔다
3. 스폰지는 부드러운 면을 사용해서 꼼꼼하게 닦는다
4. 모퉁이와 홈은 신경 써서 닦는다
5. 세제로 깨끗하게 닦은 후에는 뚜껑을 열어서 잘 건조시킨다


전체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