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닫기

생활의 카드

CJ LION 생활 전문가가 전하는 생활 Tip! 정보입니다.

[주방]「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2017.02.20



항상 깨끗하게 해두고 싶은 「전자레인지」

일상 생활 속에서 매일 맹활약 중인 전자레인지. 항상 바쁘게 요리하며 쓰다 보니 청소는 깜빡 하기 쉽죠?

오늘은 전자렌지 내의 찌든 때를 깨끗하게 없애는 「전자레인지 청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빈도는 「하루에 3번 이상」

한 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주부가 전자레인지를 「하루에 3번 이상」 사용한다고 합니다. 

용도에 따라 보면 찬 요리를 덥히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최근에는 전자레인지로 요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식품도 나와있어 정말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랩을 씌워서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뿐만 아니라 밀폐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더러워지기 쉬운 전자레인지 「내부」

그런데 좀 신경 쓰이는 것은, 조리 시에 전자레인지 「내부」에서 튀는 오염입니다.

바로 물수건으로 닦아내면 쉽게 없앨 수 있기만 전자레인지 내부가 검은 색이어서 눈에 잘 띄지 않거나 다른 가족이 사용했을 때 등 내부가 더러워진 것을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때그때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오염은 계속 열을 받게 되고 점점 더 제거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당사가 진행한 청소빈도 조사에 따르면, 평소에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하는 사람은 40% 정도로 적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전자레인지 내부는 구석구석 청소하지 않는 곳일지도 모르겠네요.


먼저 전자레인지의 「사용설명서」를 확인

기종에 따라 내부 구조,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사항도 다릅니다. 반드시 취급설명서를 확인하도록 합시다. 사용설명서가 없을 때에는 가전제품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가 있으므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도록 합시다.

최근에 출시되는 전자레인지에는 관리용 코스가 설정되어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꼭 활용해보세요.


|「눌러 붙은 오염」은 불려서 제거

전자레인지의 내부에는 알칼리성 가정용 세제는 쓸 수 없습니다. 눌러 붙은 오염은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제거해 보세요.





| 분리할 수 있는 「회전 트레이」 등은 꺼내서 씻기
「회전 트레이」 등 밖으로 분리가 가능한 부품은 주방세제와 부드러운 스펀지로 씻어 냅니다. 이 때 상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스펀지의 강한 면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트레이에 눌러 붙은 오염은 클렌저와 랩을 사용해서 부드럽게 비벼서 제거 합니다. 헹굼 후에는 물기를 잘 닦아내고 말려서 다시 원래대로 전자레인지에 끼웁니다.


평소에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전자레인지 내부를 「한 번 싹~ 닦아내기」습관을 잊지 말고 전자레인지를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전체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Top